2024.04.25 (목)

  • 맑음속초22.8℃
  • 맑음22.3℃
  • 맑음철원19.5℃
  • 맑음동두천20.6℃
  • 맑음파주18.2℃
  • 맑음대관령19.5℃
  • 맑음춘천22.2℃
  • 구름많음백령도12.3℃
  • 맑음북강릉26.1℃
  • 맑음강릉27.2℃
  • 맑음동해21.7℃
  • 연무서울20.5℃
  • 맑음인천17.0℃
  • 맑음원주20.7℃
  • 맑음울릉도17.6℃
  • 맑음수원20.6℃
  • 맑음영월21.7℃
  • 맑음충주21.7℃
  • 맑음서산20.0℃
  • 맑음울진16.9℃
  • 맑음청주23.0℃
  • 맑음대전23.3℃
  • 맑음추풍령22.7℃
  • 맑음안동24.2℃
  • 맑음상주24.1℃
  • 맑음포항26.1℃
  • 맑음군산17.6℃
  • 황사대구26.6℃
  • 맑음전주23.1℃
  • 맑음울산20.7℃
  • 맑음창원23.3℃
  • 맑음광주24.7℃
  • 맑음부산18.6℃
  • 맑음통영19.5℃
  • 구름조금목포17.4℃
  • 맑음여수19.1℃
  • 맑음흑산도16.4℃
  • 구름조금완도22.0℃
  • 맑음고창19.5℃
  • 맑음순천22.7℃
  • 맑음홍성(예)20.6℃
  • 맑음21.8℃
  • 맑음제주19.9℃
  • 구름조금고산17.6℃
  • 맑음성산19.2℃
  • 구름조금서귀포19.6℃
  • 맑음진주23.7℃
  • 맑음강화15.6℃
  • 맑음양평20.1℃
  • 맑음이천22.0℃
  • 맑음인제22.0℃
  • 맑음홍천21.6℃
  • 맑음태백22.5℃
  • 맑음정선군24.5℃
  • 맑음제천21.1℃
  • 맑음보은22.3℃
  • 맑음천안21.8℃
  • 맑음보령16.6℃
  • 맑음부여23.3℃
  • 맑음금산23.4℃
  • 맑음23.1℃
  • 맑음부안19.3℃
  • 맑음임실23.4℃
  • 맑음정읍24.0℃
  • 맑음남원25.3℃
  • 맑음장수23.7℃
  • 맑음고창군21.6℃
  • 구름조금영광군16.5℃
  • 맑음김해시20.8℃
  • 맑음순창군25.2℃
  • 맑음북창원25.2℃
  • 맑음양산시22.4℃
  • 맑음보성군22.7℃
  • 맑음강진군24.1℃
  • 맑음장흥22.1℃
  • 맑음해남20.2℃
  • 맑음고흥21.8℃
  • 맑음의령군26.5℃
  • 맑음함양군26.8℃
  • 맑음광양시23.6℃
  • 구름조금진도군17.7℃
  • 맑음봉화22.5℃
  • 맑음영주22.7℃
  • 맑음문경23.5℃
  • 맑음청송군24.3℃
  • 맑음영덕21.9℃
  • 맑음의성24.6℃
  • 맑음구미25.2℃
  • 맑음영천24.8℃
  • 맑음경주시26.4℃
  • 맑음거창25.1℃
  • 맑음합천26.2℃
  • 맑음밀양26.3℃
  • 맑음산청25.0℃
  • 맑음거제18.6℃
  • 맑음남해21.3℃
  • 맑음21.3℃
"민원인과 만나는 '15초'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"
  •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

"민원인과 만나는 '15초'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"

태안교육지원청, 관내 교직원 대상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실시

태안교육지원청, 민원인과 함께하는 태안교육을 위하여1.jpg

 

[태안일보]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종합학습센터 1층 어울림홀에서 관내 유․초․중․고 학교장, 행정실장과 교육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.

 

이 날 강의에서는 전화응대 실천방법과 함께 ‘서비스는 한 순간이다!’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, MOT(Moment of Truth)관리에 대해 소개했다.

 

어원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최후의 순간을 뜻하며, 고객과 만나는 「15초」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를 결정짓는다고 강조했다.

 

또한, MOT 사이클 5단계로 ▶전화를 거는 순간 ▶용건을 문의하는 순간 ▶타 부서로 전화를 연결하는 순간 ▶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순간 ▶전화를 종료하는 순간의 다섯 가지 순간마다 임해야하는 전화 응대법(Skill)을 소개했다.

 

김형근 교육장은 “우리 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학부모, 학생, 주민 등 민원이 다소 발생하고 있는바,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․신속․정확 3가지를 꼭 가슴에 지니고 평소 고객응대를 지혜롭게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고, 청내 직원들 또한 내 업무가 아니어도 우리의 일이라고 생각하고, 적극적인 공감과 호응을 통하여 경청하는 전화응대를 해나갔으면 좋겠다.”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.

 

KakaoTalk_20230911_141956314.jpg

칠장주광고(칼라).jpg

씨에이미디어그룹.jpg






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