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사상세페이지

안면읍, ‘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’ 적극 나서

기사입력 2021.01.28 09:27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   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-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 협약 맺고 ‘행복한 안면읍 만들기’ 공동 협력
   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 업무협약식(안면읍).jpeg
    ▲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 업무협약식

     

    [태안일보]지난 26일 태안군 안면읍행정복지센터에서 ‘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(공동위원장 김장호ㆍ최석칠)’와 ‘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(소장 고대열)’가 ‘더불어 다함께 살기 좋은 안면읍’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     

   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 내 나눔과 봉사활동을 활성화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.

     

    협약에 따르면, ‘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’와 ‘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’는 △지역사회 봉사활동 상호협력 및 정보교류, 발전방안 모색 △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대한 공동 협력 △지역 내 나눔 활동 동참 등을 함께 추진한다.

     

    고대열 소장은 “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일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”며 “앞으로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에 적극 앞장서겠다”고 말했다.

     

    김장호 안면읍장은 “단 한 명의 주민도 소외되지 않도록 유관기관을 비롯한 민ㆍ관이 힘을 합쳐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해, ‘모두가 함께 더불어 행복한 안면읍’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     

    한편, ‘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’는 지역 14개소 기관ㆍ단체ㆍ업체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△주거환경 개선 △생필품 △의료 △이미용 △어르신 무료 목욕 △상해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backward top home